겨울옷은 소재가 다양한 만큼 의류 특성에 맞는 섬세한 세탁과 보관이 필수입니다.
고가의 의류가 잘못된 세탁으로 손상되지 않도록, 두고두고 오래 입을 수 있는 겨울옷 세탁법 4가지를 지금 확인해 보세요!
1️⃣ 고어텍스(패딩)
지퍼와 벨크로, 단추를 모두 잠근 후, 40도 정도 되는 온수에 아웃도어 전용 세제 혹은 울 샴푸를 풀어 세탁해 주세요. 세제가 남지 않도록 여러 번 헹궈주는 것이 중요하며, 세탁 후에는 옷걸이에 걸어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려주세요.
- thenorthface
2️⃣ 캐시미어
캐시미어는 강도가 약해 관리 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. 첫 세탁 시에는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하며, 이후에는 울 전용 세제를 미지근한 물에 넣고 누르듯 세탁해 주세요. 가볍게 눌러 물기를 짠 뒤, 건조대나 바닥에 펼쳐 말려주세요.
- depound
3️⃣ 플리스
털이 빠지거나 뭉칠 수 있는 플리스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넣어 손세탁 해주세요. 세탁기를 이용할 경우 반드시 세탁망에 넣어 의류 손상을 방지하고, 울 코스를 선택해 줘야 합니다.
- grovestore
4️⃣ 코듀로이
촘촘한 골이 생기도록 짜인 섬유로, 조직이 손상되지 않도록 세탁하는 것이 중요해요. 미온수에 중성 세제를 충분히 풀어 손으로 주물러 그늘에 건조해 주세요. 찾은 세탁보다는 외출 후 브러시로 먼지와 이물질을 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.
- siyazu_official